티스토리 뷰



ios 11 업데이트 후기 방법 살펴보기



애플에서는 아이폰8 출시와 더불어 새로운 버전의 운영체제인 ios 11 업데이트를 지난 9월 20일부터 시행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3gs모델부터 지금까지 아이폰만 사용해왔던 이용자로써 매번 새로운 모델이 출시될때의 ios 업데이트는 성능저하, 느려짐등의 문제점 때문에 조심하는 편입니다.


지금 제가 사용하는 모델은 아이폰7 플러스로 이번 ios 11 업데이트 후기 및 방법에 대해서 개인적인 소감을 적어보겠습니다.


1. ios 11 업데이트 방법



업그레이드 방법은 간편합니다.


그림과 같은 경로로 이동해주세요.



설정 -> 일반 -> 스프트웨어 업데이트로 들어가면 최신 ios 버전을 인지합니다.


11버전의 버그를 개선힌 ios 11.0.2 업데이트가 되었네요.


안정적인 진행을 위해서는 전원플러그 연결 & Wifi에 연결되어 있어야만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합니다.


2. iso 11 업데이트 후기



가장 먼저 달라진점은 제어센터의 인터페이스 및 기능의 변화 입니다. 이번 iso 11.0.2 버전으롱 업데이트후 처음 제어센터를 열었을때 화면밝기 조절을 어디서 해야하는지 한참을 해맸는데요. 의외로 간단하며 편리하게 변경되었더라구요. 화면 밝기 조절 부분에 손을 대고 위아래로 드래그 하면 원하는 밝기로 조절이 됩니다. 추가로 볼륨 조절도 가능하네요.



스크린샷을 찍으면 좌측하단에 사진 아이콘이 3초정도 생겼다가 사라지며, 이를 선택하면 즉시 편집이 가능합니다. 펜의 굵기 설정 및 지우개, 위치이동, 색상변경도 가능하네요.


이번 ios 11 업데이트는 아이폰8 출시와 맞물려서 진행되었으므로 혁신적인 기능이 많이 추가되었는데요.



사진 앱 부분에서의 변화가 가장 눈에 뜁니다. Live Photo 기능을 활용하여 추억의 사진들을 동영상으로 쉽게 제작이 가능하며, 적절한 분위기의 음악도 자동으로 생성 및 편집이 가능합니다.



또한 여러장의 사진을 탭 한번으로 간편하게 메세지로 보내거나 페이스북, SNS에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생겼네요.


그리고 사진 편집에도 많은 변화가 이루어졌는데요.



선명하게등의 새로운 7가지 필터가 추가되어 여러분의 소중한 사진을 보다 돋보이게 꾸밀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외부의 사진 편집 앱의 기능을 "사진" 앱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점도 반갑네요.



마지막으로 문자 메세지 전송시 하단에 여러가지 앱이 추가되어 유튜브 영상을 즉시 검색해서 링크를 전송할 수 있으며, 현재 위치를 상대방에게 간편하게 알려줄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장점이 많은 이번 버전이지만, 카카오톡 메세지가 간혹 늦게 도착하거나 터치감이 부드럽지 못한 증상도 나타나더라구요. 지금까지 개인적인 ios 11 업데이트 후기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